1일 1포스팅하면 폭망하는 이유

전자사전 24. 05. 30. 132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두면 얼마가지 않아 관두거나 계속 해도 망해요.


블로그에서 체류시간이 제일 중요해요. 사용자가 오래 머무를수록 검색 엔진은 해당 콘텐츠를 가치 있다고 판단해요. 다른 사람한테도 유용할 거라고 판단해 상위로 노출시켜줘요. 어떻게든 독자가 내 블로그에서 빠져나가지 않도록 애를 써야 한다는 얘기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체류 시간을 높일 수 있을까요? 반대로 이미 상위 노출된 글들을 살펴보면 되는데요. 구글에서 관심있는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대부분 퀄리티가 높다는 걸 쉽게 알 수 있어요.


하지만 1일 1포스팅에 초점만 맞추면 당장 글을 게시해야 한다는 생각에 퀄리티를 나몰라해요. 이러면 반대로 체류시간이 낮아지고 상위 노출되지 않아요.


퀄리티 높은 글 하나 쓰기 정말 힘들어요. 독자가 이탈하지 않게 잘 짜여진 글은 절대 하루만에 나오지 않아요


매일 하나씩 쓰지 않아도 돼요. 무엇을 추가해야 사람들이 시선을 사로잡을지를 고민하세요.


급한 마음에 정보를 끌어와 이어 붙이죠. 이거는 절대 하면 안 돼요. 요즘은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잡아내요. 중복 콘텐츠로 판정되면 블로그 지수는 낮아져요. 검색 엔진은 해당 블로그를 더이상 크롤링하지 않아 아무리 작성해도 노출 횟수는 늘지 않죠.


1일 1포스팅이 무조건 좋지 않다는 건 아니에요. 가치 있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매일 생성한다면 꾸준히 업로드하는 게 좋죠.


하지만 목적이 거꾸로 돼서 매일 하나씩 글을 올려야 한다는 생각에 단순히 정보를 짜집기 하거나 키워드와 무관한 내용들로 채우게 되는데요. 이는 오히려 노출횟수를 깎는 결과를 가져와요.


가장 중요한 건 사람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정확히 캐치하는 거예요. 시청자는 이 카페에서 어디를 가장 궁금해할까? / 이렇게 말하면 이해하기 쉬우려나?


마음에 초점을 맞추면 지속 시간이 올라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죠.


오늘도 의미있게 배우셨나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핀구에 질문해 주세요.

0 0

댓글(0)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