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글을 ai로 작성했다고 해서 무조건 저품질로 보내지 않아요 ai가 작성했던 사람이 작성했던 상관없이 퀄리티가 낮으면 노출시키지 않아요 찍어내면 저품질로 갈 확률이 높은데 그건 퀄리티가 낮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퀄리티를 높이는 쪽으로 챗GPT를 사용해보세요!
블로그 운영 목적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어요. 높은 방문자 수와 이웃 소통을 원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좋고요, 수익성 높고 자유롭게 꾸미고 싶으면 티스토리가 좋아요. 네이버 블로그는 사람 많이 모이는 번화가 느낌이라면, 티스토리는 외진 곳에서 수익이 팍팍 나오는 공방 같은 느낌이랄까요? 근데 솔직히 말해서, 어느 걸 선택하든 엄청난 노력이 필요해요. …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비록 블로그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다고 해도, 네이버 블로그는 여전히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 때 사용하고 있어요.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하면 조회수는 오르게 되더라고요. 광고 수익은 다소 낮지만, 체험단 참여나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데 매우 편해요. 단지 글로써 홍보하는 건 네이버 블로그만한 건 없다고 생각…
롱테일 키워드는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예를 들어, '아파트 발코니 정원 가꾸기', '어린이와 재활용 DIY', '여름 냉방비 절약법', '천연 세제 만들기', '효율적인 시간 관리 팁' 같은 것들을 추천합니다. 키워드를 선택할 때는 사람들이 실제로 검색할 만한 질문으로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혼자 사는 자취생 청소 팁' 같은 식으로요.
저는 챗GPT를 자주 이용해요. 우선 생각나는 대로 적은 다음에 '이 문장을 개선시켜줘', '다음 문장을 보완해줘', '다음 문장에서 틀린 문법이 있다면 알려줘' 등 이렇게 입력해요. 그냥 바로 정보글을 요구하면 너무 GPT스러운 문장이 나와서 일단 제가 먼저 쓰고 그 다음에 고쳐달라고 하면 제법 사람이 작성한 글처럼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