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도입부 고민..
안녕하세요, 이제 유튜브에 첫 발을 막 내딛는 초보 크리에이터입니다. 유명 유튜버들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모습에 설레는 마음으로 첫 번째 영상을 만들었지마, 며칠도 지나지 않아서 고민에 빠졌습니다ㅠ. 영상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도입부"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도입부는 단순히 영상의 시작을 알리는 역할을 넘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재사용된 콘텐츠이라고 하면 어떤 것들이 있나요?
영화나 게임 스토리 등 일부 장면을 가져오는 영상을 크게 재사용된 콘텐츠 혹은 중복 콘텐츠라 부르잖아요정책을 보니까 단순히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경우에만 수익이 창출된다고 나와 있어서요. 아직까진 제 입장에선 기준이 명확하지 않네요수익 창출이 가능한 재사용된 콘텐츠 혹은 중복 콘텐츠의 예시 좀 알려주세요ㅠ
조회율 100%가 넘는 건 뭐예요??
평균조회율이 보는 비율이잖아요.평균적으로 끝까지 다 본다면 100%인데100%가 넘는 건 무슨 뜻이죠?
브이로그 화질은 뭘로 설정해두고 촬영하세요?
어떤 분은 '유튜브는 무조건 4K 촬영이다'라고 하고또 다른 분은 'hp 24fps만 해도 충분하다'고 하네요브이로그 촬영했던 분은 어떻게 화질을 설정하셨나요?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해주세요!
맥북 유저라 지금은 아직 아이무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아무래도 자막을 넣고 여러 효과를 넣어야 하다보니 아이무비만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고요파컷이나 프리미어프로 하기엔 수익이 창출되지 않아서 다소 부담이 되는데요가격 부담되지 않으면서 자막이나 트랜지션 효과 정도 가능한 편집 프로그램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