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개념을 다시 잡아보는 건 어떠세요? 무조건 영상을 올리는 것보다 기획, 스토리텔링, 영상, 편집 관련 강의들을 보면서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영상이 무엇인지 감을 먼저 잡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에 소통이나 이벤트로 채널의 영향력을 좀 더 넓히면 구독자는 금방 모일 거예요.
원본의 의미가 달라질 정도로 특별한 무언가가 들어가면 돼요. 단순히 게임 스토리 영상만 올리면 재사용된 콘텐츠로 분류되지만 리액션이나 해석, 요약 등이 들어가면 수익 창출이 가능해져요
'에듀코카'에서 방송영상 관련 강의를 시청해 보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이트인데요 무료이고 로그인없이 바로 시청이 가능해요!
쇼츠 썸네일은 수정 안 되므로 업로드 하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이 최고죠ㅎㅎ 요즘 스마트폰도 카메라 못지 않게 화질이 엄청 좋아요. vlog나 여행은 촬영 시간이 길고 이동이 잦으니 개인적으로는 액션캠을 추천해요. 대표적으로 고프로나 dji 오즈모 액션캠이 있어요(저는 개인적으로 dji 오즈모 액션캠를 선호해요 드론까지 같이 사용하다보니 전체적으로 영상의 느낌이 통일돼요). 흔들림을 잘 잡아주고 외장 배터리…
새 URL로 색인 요청만 하면 돼요. 이전 URL은 가만히 두세요. 1~2개월 지나면 자동으로 색인이 지워져요.
저는 먼저 타겟을 분석해요. 시청자 층을 정하고 이들이 좋아하는 영상 스타일과 주제를 고르죠. 그 다음 전달하고 싶은 핵심 메시지를 적습니다. 그래야 통일성이 유지되더라고요. 영상의 모든 요소가 하나의 메시지에 집중될 때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됩니다. 그 다음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이야기를 간단하게 글로 작성해봐요. 이때 영상 전체를 관통할 톤앤…
음악을 활용해보세요! 영상과 어울리는 좋은 음악이 30초에서 1분 정도는 끌고 갑니다
가장 흔한 방법은 영상의 요약이죠. 시청자들은 보통 첫 부분에서 영상을 계속 볼지 말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고 끝까지 보면 어떤 점들이 좋은지를 요약해서 언급하는 게 좋아요~
간단히 말하자면 평균 조회율은 시청자가 얼마나 오래 봤는지를 알려주는 값이에요. 0%면 모든 시청자가 안 봤다는 뜻이고 100%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봤다는 얘기가 되죠. 일종의 성적표로 생각하시면 좀 더 쉽게 와 닿을 거예요ㅎㅎ
일반 영상 올리는 것과 같아요. 영상 길이가 1분 이내이고 방향이 세로형이면 자동으로 쇼츠로 인식돼요. 쇼츠 동영상 조건 * 최대 60초 * 가로세로 비율이 정사각형 또는 세로 비율인 동영상 제목과 설명 입력 등 나머지는 일반 영상과 같습니다. 다만, 썸네일은 유튜브 스튜디오 앱에서 업로드할 때만 가능해요. PC에서 선택이 안 되고 그리고 …